본문 바로가기
미국시장 읽기

11/24 미국 경제 뉴스 요약본

by 캐나다 드림 2020. 11. 25.
반응형

S&P 500 1.61% 상승마감, DOW JONES 1.53% 상승마감, NASDAQ 1.31% 상승마감


1. 우버 리프트가 미국연방정부로부터 5년간 약 8억 1천만달러 (약 9천억) 공유차량 조달 계약 성립

 

11월 4일부터 갭상승을 하기 시작했고, 기사를 보고 들어가시면 상투잡는 것입니다. 

 

2. 모건스탠리가 백신 릴레이가 끝난 후 S&P 500 12%급락할 수 있다라고 발표

23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보도에 따르면 모건스탠리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마크 윌슨은 투자보고서에서 그동안 코로나19 백신이 주도한 증시 강세가 꺾이면 증시에 조정이 시작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특히 그는 미 재무부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도입했던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긴급대출 프로그램 일부를 연말로 종료하기로 한 점이 단기적인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출처 연합뉴스)

 

어느 쪽에 포지션을 잡느냐가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중요하다.

반드시 한 부분에 포지션을 잡고 리스크 관리를 하면서 투자를 해야 될것 같습니다.

동일한 사건에 대해서 정보를 가지고 해석을 할 줄 아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항상 사건에 대해서는 분석을 하고 왜 틀렸는지 원인을 알아야 한다.

미주놀 팀장님의 말씀처럼 위기를 기회를 삼을 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차분하게 기다리면서 공부를 미리 해둘려고 한다.

 

3. 시카고 연방은행 총재가 2024년까지 기준금리 인상이 없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미국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총재 찰스에번스는 현재의 기준금리가 2024년까지도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에번스 총재는 내년 경제가 회복되고 효과적인 코로나19 백신이 빠르게 공급되면 훨씬 좋은 상황을 맞이하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연준의 금리정책이 금방 바뀌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2022년 말 또는 2023년에도 목표치인 2%에 도달하기 힘들 것이라면서 개인적으로는 2023년 전에, 어쩌면 2024년까지도 기준금리 인상이 없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출처 엽합뉴스)

 

연방이 가지고 있는 금리라는 무기와 미국정부가 가지고 있는 부양책이라는 무기가 코로나와 잘 싸워주기를 바랄뿐이다! 

금리와 부양책은 현재 주식시장이 움직이는 바로미터이기 떄문에 항상 주의 깊게 살펴 보아야 한다.

4. 맥킨지 "코로나 연말 쇼핑도 온라인 강세"

24일 컨설팅 업체인 맥킨지가 미국, 영국, 중국, 독일, 프랑스 등 5개국 소비자 3천5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설문 조사한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37%가 이번 연말 연휴 쇼핑 시즌에는 작년보다 온라인 쇼핑을 더 많이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비해 오프라인 쇼핑을 작년보다 더 많이 하겠다는 응답은 10%에 불과했다.(출처:연합뉴스)

 

"이 뉴스를 보신다고 온라인 쇼핑몰 주식을 바로 매수하시면 안됩니다. 주식은 이미 뉴스들은 선 반영한 결과가 많기 때문에 기업의 펀드멘탈과 장기적인 관점에서 주식을 봐야 될것 같습니다."

 

5. 스냅! 틱톡 경쟁서비스인 Spotlight 발표

좌) 틱톡과 스냅챗 로고 우) 스냅챗의 새로운 서비스인 Spotlight
출처: SensorTower

틱톡은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점유율이 높은 SNS 입니다. 미 중 무역 분쟁으로 인해  흔들리고 있는 틱톡을 상대로 스냅챗이 비슷한 서비스인 Spotlight를 출시하였다고 합니다.  와츠앱과 틱톡이 중국을 발판으로 어마어마 한 사용자를 확보 하고 있지만 스냅챗의 이번 새로운 앱의 발표로 추격을 다시 할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이런상황으로 인해 패스틀리(FSLY)의 주가가 금일 -2.57% 하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항상 잘나가는 기업의 경쟁사를 조사하고 1위 회사와 주변 2,3위 회사를 같이 공부를 해야 겠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미국기업 중에 테슬라 다음으로 전기차를 생산하고 기업이 어디인지 아십니까?

공부해야 되겠습니다~

6. 일론머스크가 빌게이츠를 제치고 세계 부호 2위 차지

"일론 머스크 기부좀 하지~ "이 말씀에는 굉장히 동의 합니다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정말로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빌게이츠는 아내인 멀린다 게이츠와 함께 재단을 운영하면서 국제적 보건의료 확대와 빈곤퇴치를 위해 애쓴다고 한다. 

이 재단은 현재 운영되는 민간 재단 중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재단이라고 합니다.

 

7. 테슬라 목표 주가 $1000달러 상향 wedbush 증권사

미국 웨드부시 증권사 댄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분석가)는 23일(현지시간) 투자 보고서에서 테슬라에 대한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한 가운데 기본 시나리오에서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종전 500달러에서 560달러로 올렸다. 특히 낙관적인 시나리오에서의 목표주가는 800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아이브스는 "전기차의 자동차 판매 시장 비중이 현 3%에서 2025년 10%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기차 수요가 전세계 시장에서 변곡점에 있다"고 평가했다.(출처 연합뉴스)

 

테슬라가 테슬라 한다는 말이라 솔직히 테슬라 주주들한테는 굉장히 중요한 시사점이 될 것 같지는 않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