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의 반등!
나스닥의 반등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2주정도 밖에 안되는 조정 국면이었지만 기술주나 SPAC주를 가지고 계셨던 투자자들은 작년 3월 코로나로 인한 하락장을 다시 한번 겪는 듯 하셨을 것 같습니다.
나스닥의 반등이 하락의 끝에서 상승으로 위한 추세전환일지? 아니면 단순한 기술적 반등일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기술적인 반등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일 3월 10일 10년 만기 국채 입찰, 11일 30년만기 국채 입찰 16~17일에는 FOMC미팅, 19일 트리플 위칭데이라고 불리는 네마녀의 날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19일까지 문제없이 장의 흐름이 천천히 상승을 해준다면 괜찮겠지만 그 와중에 변동성이 커진다면 뒤에 오는 이벤트로 인해 변동성이 더 커질 염려가 있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올 변동성에 대응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어제 말씀드렸던 시나리오 2. 대로 계좌를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손실이 없어지고 펀드멘털이 부실한 종목부터 현금화 시켜 다음 조정장을 기다리거나 장기 투자할 종목의 쉐어수를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오늘 섹터별 등락을 보시면 전반적으로 약세였던 기술주의 반등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FAANG 주식들의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애플의 경우에는 어제의 하락폭을 매꾸는 4%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테슬라의 경우에는 19.64% 상승하며 테슬라의 저력을 한번 보여주었습니다. 테슬라가 상승한 이유는 전반적인 시장의 상승세와 더불어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 상승이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의 7% 상승까지 겹치면서 더욱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10년물 국채 금리는 1.5포인트 정도로 어제에 비해 1% 가까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국채 금리 하락으로 금가격은 2.3%로 상승하였으며 3월 최고치까지 올랐던 달라가 하락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스톤 X의 로나 오코넬 전략가는 바겐헌팅에 나선 투자자들이 나오면서 금값이 상승하고 있다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Fear & Greed Index 53
Vix index 24.03
증시의 상승세로 인해 Fear로 향하던 인덱스들은 다시 안정세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큰 하락으로 인해 변동은 있었으나 공포지수들의 변화는 크지는 않았습니다. 이것으로 보아 전체 시장의 조정이라기 보다 가치주로의 로테이션으로 이한 조정과 펀드멘털이 강한 기업이동으로 인한 조정이 겹쳐 성장주 투자자들에게만 두렵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1. CNBC "시장 로테이션에 가치주 펀드 수익률 크게 상회
최근 미 증시에서 성장주에서 가치주로의 로테이션이 나타나면서 가치주 펀드가 시장수익률을 크게 상회하고 있다고 합니다. 뉴버거 버만의 엘리 살즈만 포트폴리오 매니저의 펀드는 올해 들어 전날까지 17.8% 오르면서 S&P 500지수의 수익률을 상회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특히 금융과 원유 관련 종목들로 인해 시장 수익률을 상회했다고 합니다.
특히 그는 은행주에 기회가 있다고 판단하였고, 현재금리 인상 가능성과 신종 코로나에 따른 대출 증가가 우려감이 지나쳤기 때문에 은행주에게 긍정적일 것이라 평가했습니다. (출처 연합인포맥스)
2. ARK 캐시우드, 테슬라 강세론 고수 이유는?
캐시우드는 테슬라가 경쟁이 치열해지며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2018년말 17%에서 11%로 줄어들 걸로 전망했지만, 실제로는 점유율이 20%이상으로 늘었다. 게다가 미국 시장에서는 점유율이 약 80%에 이르렀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기술에서도 괄목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는데에도 주목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자율주행 택시 네트워크 시장에서 테슬라가 시장 점유율을 독식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으며, 목표가가 상당히 올라갈 거라는 상상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여 목표가를 상향조정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현재 아크 이노베이션 ETF에서 지난 5일 기준 테슬라는 9.99%로 전체 포트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테슬라의 주가 움직임에 아크 이노베이션의 주가도 크게 요동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출처 뉴스핌)
3. 주당 공모가 상향된 쿠팡, 기업가치 580억 달러
국내 e커머스 기업 쿠팡의 미국 뉴욕증시 상장이 다가오는 있는 가운데 기업 가치가 580억 달러 이상이 될 전망입니다. 쿠팡의 최종 공모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기업가치가 580억 달러 이상으로 데뷔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쿠팡은 11일 CPNG 티커로 상장될 예정입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쿠팡의 공모가 예상밴드는 기존 27~30달러 범위보다 상향된 32~34달러 사이에서 가격이 책정될 예정입니다. 이에 40억 8000만 달러 자금을 모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뉴스핌)
4. 로블록스, 뉴욕증시 상장 메타버스 플랫폼 대세될까?
10일 뉴욕증권거래소에 직상장하는 로블록스(Roblox)의 티커는 RBLX입니다. 로블록스는 아바타와 함께 3D 가상세계를 탐험하는 게임인 동시에 게임 제작자와 이용자를 위한 거래 플랫폼이자 하나의 가상사회입니다. 플랫폼은 크게 3가지로 구성돼 있습니다.
로블록스 클라이언트앱 : 사용자들이 게임도 하고 근처에 있는 사용자와 그룹을 생성 하는 사회활동 할수 있음.
로블록스 스튜디오 : 코딩 지식 없이도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 전용 게임제작 툴
로블록스 클라우드 :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진 게임은 클라우드를 통해 모바일, 데스크톱, 콘솔에 동시에 발매가능하며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들며 게임을 이용할 수 있음.
개발자는 코딩 없이 게임을 만들어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게임이 지속적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마치 유튜브에 영상 콘텐츠가 쉼 없이 올라오는 것과 유사하며, 간단한 게임부터 어답트미 같은 RPG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5000만 가지가 넘게 있습니다. (출처 한국경제)
끝까지 제 글을 읽어 주시는 구독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좋은 좋은 정보로 여러분과 다시 만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국시장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조 달러 인프라 재정정책!? 주식 투자자에게는 좋은 소식일까? (2) | 2021.04.06 |
---|---|
채권금리에 내성이 생기기 시작한 시장! 미국경제뉴스[3/15,16] (0) | 2021.03.17 |
나스닥 하락장의 끝은 어디일까요? 미국경제뉴스[3/8] (0) | 2021.03.09 |
미국 증권시장의 조울증! 미국경제뉴스 [3/2] (2) | 2021.03.03 |
3월의 좋은 시장! 그러나 변동성의 시작! 미국경제뉴스[3/1] (2) | 2021.03.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