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go 주목해야 할 전기차 충전회사!
최근 전기차 열풍이 불면서 전기차 관련 주식들은 엄청난 급등세를 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 엄청나게 성장하며 앞으로의 전기차 시장이 얼마나 성장할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더불어 전기차 채택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려면 충전 인프라도 차량 판매를 따라가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아직까지 충전 인프라는 전기차의 보급에 비하면 많이 따라오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한 좋은 회사가 바로 EVgo라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현재 34개 주에 800개 이상의 충전기와 220,000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Vgo를 선택한 장점!
1) 조바이든의 행정명령과 친환경 정책
Buy American 행정명령의 서명으로 인해 미정부가 공무를 위해 사는 물건은 다 미국산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정부가 쓰고 있는 관용차량을 모두 미국산 전기차로 바꾸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 소식은 전기차 관련 회사들에게는 호재이죠, 친환경 정책으로 인해 전기차 관련 업종을 지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2) GM, 테슬라와의 파트너쉽
EVgo는 미국 내 전기차 고속충전소 기업으로 GM 및 테슬라를 비롯한 자동차 제조업체와 파트너 십을 맺고 있습니다. 특히 GM의 경우 2020년 여름 제휴하여 향후 5년 동안 2,700개 이상의 고속 충전소를 추가 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GM은 앞으로 더 많은 EV를 판매하기를 원하며 새로운 배터리 구동 자동차를 위한 인프라를 갖추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우버와 LYFT와의 파트너쉽
EVgo는 우버와 LYFT와 파트너 쉽을 맺고 차량 공유 운전자가 EV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공유 전기차 서비스가 발달할 수록 연계되어 있는 충전소의 수요가 더 필요하기 때문에 잠재돼어 있는 시장이 더 크다고 봅니다.
4) 믿을 만한 모회사 LS POWER 와 급속 고속 충전 플랫폼!
EVgo는 민간 전력 및 에너지 인프라 기업 LS 파워의 자회사입니다. 이 기업을 토대로 EVgo는 미국에서 가장 큰 EV 공공 급속 충전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회사의 완전 고속 충전 네트워크는 100% 재생 가능한 전기로 구동됩니다. 부동산 파트너로는 Kroger, Albertsons 및 편의점 체인 WAWA가 있습니다.
저속충전소와 고속충전소(레벨 2및 레벨3 충전이라고함)의 차이는 충전기가 EV의 배터리에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전기의 양입니다. 이속도는 자동차의 하드웨어에 따라 다르지만 EV 충전 인프라에 따라 다릅니다. DC Fast Charging은 90에서 120마일까지 충전하는데 20~30분정도 걸립니다. 또한 테슬라의 S, 3, X, Y 모델을 포함해서 CHAdeMo 어댑터가 있는 모든 고속 충전 가능한 전기차량들과 호환된다고 합니다.
EVgo의 전기차 충전소 경쟁사!
EVgo보다 점유율이 높은 회사는 Tesla, Electrify America, ChargePoint가 있습니다.
Tesla
일단 넘사벽이라서 Pass!
EVBox
네덜란드 기반(유럽에서 가장 큰회사, 19만개 이상의 충전포트 네트워크를 보유했습니다) TPG Pace Beneficial Finance Corp(TPGY)와 스팩 합병발표를 하였고, 2021년 1분기 말 합병 마무리 예상, 2021년 매출 성장이 전년 대비 +72%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harge Point
미국 캘리포니아 기반, 북미와 유럽에서 사업하였으며, 2021년 매출 성장이 전년대비 +5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 충전소 네트워크 보유를 하고 있으며 Switchback Energy Acquisition Corporation(SBE) 와 합병 예상됩니다.
급속 전기충전소 점유율은 테슬라 다음!
대체 연료 데이터 센터의 데이터를 사용한 분석에 따르면 EVgo는 충전소 측면에서 테슬라의 수퍼차저 네트워크 바로 뒤에 있으며, 2020년 6월 30일 기준으로 807개의 DCFC 위치와 테슬라의 경우 830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Evgo가 뒤처지는 부분은 실제 고속 충전 연결 수로 1,338개로 회사를 4위에 올렸으며 테슬라 수퍼차져 연결수의 1/5미만입니다. 하지만 향후 5년 동안 평균 530개 의 새로운 연결을 통해 2022~2023년 경에 2위와 3위를 모두 능가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점포당 고속충전기 비율이 적다!
EVgo는 점포당 1.7로 가장 낮은 충전 연결 비율 중 하나로서 미국의 3.8 산업 평균 비율의 절반도 되지 않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업계 최고의 위치당 9.6개 연결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들이 투자를 하실때 고려하셔야 한는 점입니다.
EVgo 점포당 최소 8개의 연결을 된다면 차후 엄청난 포텐셜이 있을 것입니다.
CLII [Climate Change Crisis Real Impact Acquisition]는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제공 업체인 Evgo와 합병 할 계획을 발표한 후 22일 64.92% 상승하였습니다. SPAC와의 결합으로 EVgo는 5억 5,500만 달러의 수익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합병된 회사의 가치는 SPAC의 초기 가격을 기준으로 26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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